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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스킬 패치와 업데이트 ★★★
글쓴이  loneltng 글쓴시각  2020-02-15 13:51:51 조회수  7525
내용
현재 존재하는 대부분의 스킬에 대해 패치와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알려드립니다.

공지가 올라간 시점에서는 이미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으며 아에파 위키의 해당 항목에는 변경된 항목에 대한 수정이 서서히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 전까지는 공지사항에 기재된 변경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학습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도 발동 (발동확률 25 %)
- 일반 타입 발동률 60 % 로 상향
- 경험치 증가 효과 F 등급에서 10 %, S 등급에서 50 % 증가

● 골드 린치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도 발동 (발동확률 25 %)
- 일반 타입 발동률 60 % 로 상향
- 획득하는 돈 증가 효과 F 등급에서 6 %, S 등급에서 35 % 증가

● 최면술
- 필드에서의 전투에서도 작동하지만 발동률 자체는 40 % 로 하향
- 경험치 증가 효과는 F 등급에서 3 %, S 등급에서 15 % 로 하향
- 획득하는 돈 증가 효과는 F 등급에서 3 %, S 등급에서 12 % 로 하향
- 수집품 획득 보정 증가 효과는 F 등급에서 30, S 등급에서 140 으로 하향

● 재산관리
- 발동률을 80 % 로 상향
- 패배시 잃는 돈 기능 상향으로 F 등급에서 3 %, S 등급에서 15 % 감소
- 은행 출금 수수료 할인 기능 상향으로 F 등급에서 1 %, S 등급에서 8 % 수수료 할인

● 챠밍
- 은행 통과확률 F 등급에서 30 %, S 등급에서 75 % 로 통과확률 증가

● 가창력
- 발동률이 90 % 로 상향
- 전체적인 효과 성능이 F 등급에서 15 %, S 등급에서 65 % 로 상향

● 텔레파시
- 일반 타입 발동률을 6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여 35 % 설정
- 페이즈 증가 효과 F 등급에서 2, S 등급에서 11 증가

● 드레인 레벨
- 일반 타입 발동률을 45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도 발동 (발동확률 25 %)

● 레벨 3 배수 더블 드레인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5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애서도 발동 (발동률 30 %)

● 약학
- 일반 타입 발동률을 45 % 로 하향
- 고정몹 타입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여 40 % 로 설정
- 기존의 효과에 [전투 내 명중률 증가 효과],[전투 내 회피율 증가 효과] 추가
- 효과 추가로 인해 효과 발생 지분은 [ 회복지분:15%, 공격력증가:15%, 방어력증가:30%, 명중률증가:20%, 회피율증가:20% ] 로 설정
- 전투 내 명중률 증가 효고는 F 등급에서 2 % , S 등급에서 10 % 증가
- 전투 내 회피율 증가 효고는 F 등급에서 2 % , S 등급에서 10 % 증가
- 회복 기능 테이블 재조정으로 F 등급이 3 % 부터 시작
- 공격력 증가 기능에 수치적 상한 생성으로 증가 수치 계산결과 200 초과 증가하는 경우 200 으로 고정
- 방어력 증가 기능에 수치적 상한 생성으로 증가 수치 계산결과 500 초과 증가하는 경우 500 으로 고정

● 도핑
- 일반 타입 발동률을 45 % 로 하향
- 고정몹 타입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여 40 % 로 설정
- 기존의 효과에 [전투 내 명중률 증가 효과],[전투 내 회피율 증가 효과] 추가
- 효과 추가로 인해 효과 발생 지분은 [ 회복지분:15%, 공격력증가:15%, 방어력증가:30%, 명중률증가:20%, 회피율증가:20% ] 로 설정
- 전투 내 명중률 증가 효고는 F 등급에서 4 % , S 등급에서 18 % 증가
- 전투 내 회피율 증가 효고는 F 등급에서 4 % , S 등급에서 18 % 증가
- 공격력 증가 기능에 수치적 상한 생성으로 증가 수치 계산결과 400 초과 증가하는 경우 400 으로 고정
- 방어력 증가 기능에 수치적 상한 생성으로 증가 수치 계산결과 1200 초과 증가하는 경우 1200 으로 고정

● 커스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도 발동 (발동확률 20%), 효과치는 일반 타입에서의 1/2
- HP 감소 효과가 데미지로 적용되며 고정수치 상한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됨

● 그레이터 커스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도 발동 (발동확률 20%), 효과치는 일반 타입에서의 1/2
- HP 감소 효과가 데미지로 적용되며 고정수치 상한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됨

● 파이어 브레스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35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25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불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5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불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2 % 씩 증가

● 헬파이어 브레스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35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25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불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7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불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3 % 씩 증가

● 아이시클 비트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6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55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물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4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물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1.5 % 씩 증가

● 아이시클 비트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6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55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물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5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물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2 % 씩 증가

● 콜링 썬더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22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16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바람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6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바람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3 % 씩 증가

● 밀리온 썬더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22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16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바람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8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바람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4 % 씩 증가

● 락 슈팅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35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25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땅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5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땅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2 % 씩 증가

● 락 스톰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35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25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땅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7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땅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3 % 씩 증가

● 마인드 블래스트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28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18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정신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6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정신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3 % 씩 증가

● 마인드 트위스트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28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18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정신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8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정신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4 % 씩 증가

● 키네틱 샷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일괄 기존에서 5 % 상향조정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일괄 기존에서 - 5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아스트랄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5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아스트랄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2 % 씩 증가

● 사이킥 버스트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일괄 기존에서 5 % 상향조정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일괄 기존에서 - 5 % 로 설정
- 사용중인 무기가 아스트랄 속성인 경우 알터 등급 1 당 효과치 7 % 씩 증가
- 사용중인 무기가 아스트랄 속성인 경우 속성 레벨 1 당 효과치 3 % 씩 증가

● 아드레날린 부스트
- 일반 타입 발동률을 45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은 발동률은 기존과 동일한 35 % 로 유지
- 크리티컬 확률 증가 F 등급에서 5 %, S 등급에서 25 % 증가

● 하이퍼 리플렉스
- 효과 수치가 범위로 변경
- 효과 수치의 범위는 기존 수치의 80 % 에서 150% 선으로 설정

● 예지
- 함정 회피시스템의 변경으로 기존의 타입별 별도체크식에서 누적식으로 방식 변경
- F 등급에서 5 %, S 등급에서 40 % 정도로 테이블 설정

● 스피릿 리인포스먼트
● 하이 스트렝스
- 일반 타입의 발동률을 45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의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여 30 % 로 설정
- 데미지 증가 효과를 범위로 변경하며 효과치는 기존대비 최저 80 %, 최대 150 %
- 명중률 감소 페널티를 D 등급부터로 확장하향하여 S 등급에서 최대 25 % 감소

● 스트롱 바디
- 일반 타입의 발동률을 7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여 50 % 로 설정
- 물리 피해 감소효과를 S 등급에서 35 % 감소로 상향하며 기준에 맞도록 아래 등급도 상향

● 엘리멘탈 마스터리
- 일반 타입의 발동률을 45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여 30 % 로 설정
- 데미지 증가 효과를 범위로 변경하며 효과치는 기존대비 최저 80 %, 최대 150 %

● 뱀피릭 포스
- D 등급부터 뱀피릭 포스의 흡혈의 결과로 HP 회복시에 100 % 상한 돌파 기능 생성
- HP 상한 돌파 기능은 S 등급을 기준으로 10 % 생성

● 스매쉬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S 등급 기준으로 3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일반 타입 발동률을 기준으로 - 7 % 로 고정설정
- 고정몹 타입에서의 데미지 증가 효과는 일반 타입의 효과치의 0.6 배만 적용
- 명중률 감소 페널티를 D 등급부터로 확장하향하여 S 등급에서 최대 25 % 감소

● 엑스트라 실드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4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여 25 % 로 설정

● 일루션 리인포스먼트
- 기본 발동률을 45 % 로 상향
- 사용중인 무기의 알터 등급 1 당 발동률이 4 % 씩 감소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인경우 10 % 고정 추가감소
- 데미지 증가 효과를 사용중인 무기의 알터 등급 1 당 3 % 씩 증가

● 미스트 컨트롤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40 % 로 설정
- 적의 명중률 감소 효과를 범위로 변경하며 효과치는 기존대비 최저 80 %, 최대 150 %

● 루나틱 버서크
- 기본 발동률을 35 % 로 상향
-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를 S 등급 기준으로 22 % 로 상향하고 이에 맞춰 아래 등급의 테이블 변경
- 받는 피해 증가 효과를 S 등급 기준 30 % 로 하향하고 고정몹 타입에 의한 구분 삭제

● 바이오닉 조인트
- 일반 타입의 발동률을 4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30 % 로 설정

● 글로리 샤인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애서도 발동 (발동확률은 일반 타입 발동률의 절반)

● 메카닉 파워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도 발동 (발동확률 15 %)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 발동하는 경우 명중률 증가와 입히는 기본 데미지 증가 효과 수치는 반으로 적용 (내림계산)

● 웨폰 마스터리
● 매직 마스터리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45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기존 발동률 그대로 설정
- 무기 경험치 증가 효과를 상향하여 S 등급 기준으로 6 증가하도록 하며 그에 맞춰 테이블 상향변경됨

● 데드 바디
- 고정몹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50 % 로 설정
- 물리 방어력 증가 효과 수치를 상향하여 S 등급 에서 35 % 증가하도록 변경되며 그에 맞춰 테이블 상향변경됨
- 물리 방어력 증가 효과의 계산수치에 고정 상한수치제한이 적용되어 2500 을 초과하는 경우 2500 으로 고정됨

● 스트롱 투 페인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65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40 % 로 설정

● 반사
- 전체 테이블에서의 발동률을 3 % 상향
- 발동 내의 대반사 지분을 3 % 증가

● 레벨 2 배수 피지컬 서포트
● 레벨 2 배수 매지컬 서포트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6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도 발동 (발동률 40 %)

● 스피릿 어큐레이시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4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설정하며 기존 발동률 그대로 설정
- 명중률 증가 효과를 S 등급에서 18 % 증가로 상향하고 그에 맞춰 테이블 상향변경됨

● 더블 히트
- 필드 전투에서의 발동률 페널티 삭제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도 발동 (발동확률은 일반 발동확률의 1/3 % (올림계산))

● 트리플 히트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도 발동하도록 변경 ( 발동률은 일반 타입의 1/4(올림계산) 으로 적용)

● 범죄심리학
- 수행, 필드 전투,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도 발동하도록 변경되며 발동확률은 입히는 기본 데미지 증가 효과는 20 %, 받는 기본 데미지 감소 효과는 35 % 로 설정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인경우 각각 - 5 % 추가적용)
- 수행, 필드 전투,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 발동하는 경우, 입히는 기본 데미지 증가 효과는 일반 적용의 1/3 , 받는 데미지 감소 효과는 일반 적용의 1/4 (각각 올림계산) 적용
- 슬롯을 오펜시브 20 슬롯으로 조정

● 엘리멘탈 린치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7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과의 전투에서도 발동 (발동확률 30%)

● 스태미너 리커버리
- 현재 스태미너 최대 상한량을 초과하여 회복되는 기능이 D 등급부터 활성화
- 스태미너 최대 회복 가능량을 S 등급에서 120 % 로 상향하며 이에 맞춰 아래등급도 상향조정

● 레벨 2 배수 콜렉트 업
- 모든 등급에서의 발동률을 일괄 10 % 상향

● 레벨 2 배수 젬스톤 업
- 모든 등급에서의 발동률을 일괄 10 % 상향
- 보석 획득 보정 증가효과치를 S 등급에서 25 로 상향조정하고 그에 맞게 테이블 상향조정
- 드랍 대상 보석이 언커먼, 레어 보성인 경우 추가 배율 보정 적용

● 갬블링 개더링
- 배수적용 조건을 F 등급에서 31 배수, S 등급에서 5 배수로 소정
- 기존에는 전투 승리시에 얻는 돈 증가 효과만 있었지만, 수집품 획득 보정 증가 기능이 추가되며 (일반, 고정몹 타입 둘 다), 일반 타입의 전투에서만 보석 획득 보정 기능 추가

● 루엘 메이크업
- 발동률을 65 % 로 상향

● 콜렉트 업
- 전체 테이블에서의 발동률을 일괄적으로 10 % 상향

● 힘 증가 확률 강화
● 지능 증가 확률 강화
● 감성 증가 확률 강화
● 개성 증가 확률 강화
● 민첩 증가 확률 강화
● 체력 증가 확률 강화
● 매력 증가 확률 강화
- 전체 등급에서의 스탯 증가 확률 효과 F 등급에서 10 %, S 등급에서 30 % 로 상향조정

● 수면요법
- 발동률을 기존 고정에서 가변으로 변경하며 F 등급에서 45 %, S 등급에서 85 % 로 설정
- 휴식비용 감소 효과를 F 등급에서 15 %, S 등급에서 60 % 로 상향

● 수면신공
- 발동률을 기존 고정에서 가변으로 변경하며 F 등급에서 55 %, S 등급에서 85 % 로 설정
- 휴식비용 감소 효과를 F 등급에서 50 %, S 등급에서 80 % 로 상향

● 온천 애호
- 발동률을 기존 고정에서 가변으로 변경하며 F 등급에서 35 %, S 등급에서 75 % 로 설정
- 휴식비용 감소 효과를 F 등급에서 15 %, S 등급에서 60 % 로 상향

● 온천 매니아
- 발동률을 기존 고정에서 가변으로 변경하며 F 등급에서 35 %, S 등급에서 75 % 로 설정
- 휴식비용 감소 효과를 F 등급에서 50 %, S 등급에서 80 % 로 상향

● 블러드 크래들
- 사용 간격 시간을 30 분으로 하향
- HP 회복량을 S 등급에서 60 % 로 상향하며 이에 맞춰 아래등급의 테이블 상향조정
- HP 회복한계치를 S 등급에서 135 % 로 상향하며 이에 맞춰 아래등급의 테이블 상향조정
- 부가효과로 획득하는 랜덤 버프의 시간을 F 등급에서 3 분, S 등급에서 10 분으로 상향

● 머슬 버스트
● 마나 앰플리파이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며 40 % 로 설정

● 크리티컬 비전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생성하며 80 % 로 설정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며 60 % 로 설정

● 디펜시브 폼
● 안티매직 월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75 % 로 하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며 50 % 로 설정

● 초기억력
- 경험치 획득량 효과를 F 등급에서 10 %, S 등급에서 50 % 증가로 상향조정
- 고정몹 타입에서의 전투에서도 작동하도록 변경되며 효과치는 일반 타입의 1/2(올림계산) 으로 처리

● 골드 개더링
- 획득하는 돈 증가 효과를 F 등급에서 10 %, S 등급에서 35 % 증가로 상향조정
- 고정몹 타입에서의 전투에서도 작동하도록 변경되며 효과치는 일반 타입의 1/2(올림계산) 으로 처리

● 프리즘 비전
- 보석 획득 보정 증가 효과를 F 등급에서 8, S 등급에서 25 증가로 상향조정

● 샤프 센스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6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며 40 % 로 설정
- 명중률 증가효과를 F 등급에서 8 %, S 등급에서 34 % 로 상향조정

● 미러 무빙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60 % 로 상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며 40 % 로 설정
- 회피율 증가효과를 F 등급에서 8 %, S 등급에서 34 % 로 상향조정

● 플레임 배리어
● 아이시 배리어
● 라이트닝 배리어
● 샌드 배리어
● 마인드 배리어
● 아스트랄 배리어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70 % 로 하향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며 50 % 로 설정
- S 등급을 기준으로 추가 데미지 감소 효과는 50 %(원래부터 50 % 였으나 위키에 오기재 수정예정)

● 타임 익스텐드
- 페이즈 증가 효과를 S 등급을 기준으로 8 로 상향하며 이에 맞춰 아래 등급도 상향재조정

● 드레인 필드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생성하며 80 % 로 설정
- 고정몹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별개로 생성하며 40 % 로 설정

● 세컨드 찬스
- 버프의 발동률을 F 등급에서 10 %, S 등급에서 29 % 로 상향

● 피지컬 드라이브
● 매지컬 드라이브
- 일반 타입에서의 발동률을 8% 로 상향
- 획득하는 무기 경험치증가 효과를 S 등급에서 7 로 상향조정하고 이에 맞춰 아래 등급도 상향조정

● 듀얼 젬스톤
- 발동률을 F 등급 기준으로 50 % 에서 시작하도록 재조정
- 버프의 지속시간을 F 등급에서 900 초, S 등급에서 1500 초로 상향
- B 등급 10 % 에서 시작하여, S 등급 기준 50 % 확률로 획득하는 보석의 갯수가 + 2 개 되는 확률을 생성하는 기능을 추가

● 파이어 크리스탈라이즈
● 워터 크리스탈라이즈
● 윈드 크리스탈라이즈
● 어스 크리스탈라이즈
● 마인드 크리스탈라이즈
● 아스트랄 크리스탈라이즈
● 그레이 크리스탈라이즈,
- 전체 등급에서의 획득 보정 상향

● 응급치료
- 회복 효과량을 F 등급에서 10 %, S 등급에서 30 % 로 상향

● 명상
- 회복 효과량을 F 등급에서 4 % , S 등급에서 15 % 로 상향

● 파이어 바인드
● 워터 바인드
● 윈드 바인드
● 어스 바인드
● 마인드 바인드
● 아스트랄 바인드
- 버프의 발동률 실패확률이 적 상세속성의 알터 등급 1 당 10 % 씩 증가하도록 변경

● 히든 아우라
- 쿨타임을 30 분으로 하향
- 버프의 지속시간을 F 등급에서 8 분, S 등급에서 24 분으로 상향

● 발견
● 행운
- 발동률을 80 % 로 상향

● 미스테리 론
- 스킬 등급업의 대기 일수를 3 일로 하향조정
- F 에서 E 등급으로의 승급시에 획득하는 금액을 1000 만원으로, A 에서 S 등급으로 승급하는데 획득하는 금액을 8000 만원으로 전체 상향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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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목록 ( 총 2 건 )
  flame177
  at 2020-02-15 15:07:23
 원더링 아까비..
  KimAir
  at 2020-02-15 15:07:52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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