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 몬스터 개인화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공지로 알려드립니다.
업데이트 명칭대로 금후로 모든 고정 몬스터 타입과의 전투(탑 컨텐츠에서 조우하는 유동 고정 몬스터는 별개의 타입입니다)는 공지사항이 올라간 후로 기존의 공용으로 조우하던 체계에서 각 개인 플레이어마다 조우하는 체계로 변경됩니다.
각 체계가 다른 이후로 부득이하게 기존에 일부 고정몹과 전투중이던 경우에는 개인화 이후에 각각의 새로운 개체로 새로이 전투하게 됩니다.
변경으로 인해 앞으로는 다음과 같이 처리되므로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지가 올라간 후부터 즉시 적용이 완료된 상태가 됩니다.
▷ 변경전 : 고정 몬스터의 현재 상태에 따라 생존중이면 조우, 생존중이 아니면 조우하지 않으며 이 상태는 모든 플레이어간에 공유됨
▶ 변경후 : 고정 몬스터의 현재 상태에 따라 각각의 플레이어마다 조우를 한번도 하지 않은 경우 무조건 생존중으로, 별도 조건에 문제가 없다면 조우하며 쓰러트린 상태인 경우 첫 조우 시점으로부터 각 고정 몬스터마다 책정되는 리스폰 타임 룰에 의해 리스폰 됨
▷ 변경전 : 리스폰 시간은 공용으로 적용되며 플레이어의 조우 상태와 관계없이 실제 시간의 흐름 중에 내부적으로 설정된 리스폰 타임 룰에 의해 다음 리스폰 시간이 결정되며 해당 리스폰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리스폰 됨
▶ 변경후 : 리스폰 시간이 개별로 적용되며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조우하기 전에는 다음 리스폰 시간 설정이 없이 생존하여 조우가 가능하며, 조우 후에는 리스폰 타임 룰에 의해 다음 리스폰 시간이 결정되며 해당 리스폰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리스폰 된다. 만일 리스폰 시간 이후인 경우 리스폰이 완료되고 다시 조우하기 전까지는 다음 리스폰 시간 설정 없이 생존한 상태가 됨
※ 리스폰 타임 룰 : 내부적으로 설정된 리스폰 타임보다 15% 빠른 시간부터 최대 20% 늦은 시간 내로 설정된다. 예) 리스폰 시간이 100 분인 경우 최저 85 분, 최대 120 분의 시간 범위에서 랜덤으로 지정된 시간이 리스폰 타임으로 설정된다.
※ 변경 후의 리스폰 타임 룰은 기본적으로 조우를 기준으로 처리되는 부분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전 : 현재 고정 몬스터의 체력이 플레이어간에 공유되어 다른 플레이어가 어느정도 체력을 소진시킨 고정 몬스터를 또 다른 플레이어가 쓰러트릴 수 있음
▶ 변경후 : 각각의 고정 몬스터의 상태는 플레이어 개별간으로 처리되어 같은 장소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같은 고정 몬스터를 공략하는 것이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음
변경후의 시스템이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과 같은 예시를 제시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고정 몬스터 A (리스폰 타임 100 분) 라는 고정 몬스터 개체가 존재
▼
② 플레이어 1 이 고정 몬스터 A 와 조우 (리스폰 타임 룰에 의해 다음 리스폰 시간 90 분), 전투 결과로 승리하여 쓰러트림
▼
③ 플레이어 2 가 고정 몬스터 A 와 조우, 플레이어 1 의 조우 상태와는 관련없이 2 는 조우가 진행됨 (리스폰 타임 룰에 의해 다음 리스폰 시간 105 분), 전투 결과는 승리하지 못함
▼
④ 50 분 후에 플레이어 1 이 고정 몬스터 A 와 조우 재시도, 하지만 리스폰 시간이 아직 되지 않았기 때문에 조우하지 못함
▼
⑤ 50 분 후에 플레이어 2 가 고정 몬스터 A 와 조우 재시도, 첫 전투에서 승리하지 못했기 때문에 재전투 진행, 재전투 시에는 리스폰 타임이 설정되지 않으며 첫 전투의 마지막 상태로 조우 진행. 두 번째 전투에서도 승리하지 못함
▼
⑥ 다시 60 분 후에 플레이어 1 이 고정 몬스터 A 와 조우 시도. 이 시점에서 리스폰 타임이 경과하여 다시 새로운 상태의 고정 몬스터 A 와 전투 진행 (리스폰 타임 룰에 의해 다음 리스폰 시간 120 분)
▼
⑦ 다시 60 분 후에 플레이어 2 가 고정 몬스터 A 와 세번째 전투 시도. 하지만 이 시점에서 리스폰 타임이 경과하였으므로 고정 몬스터 A 는 리스폰되어 첫 조우로 처리되어, 초기 체력 상태로 전투 진행 (리스폰 타임 룰에 의해 다음 리스폰 시간 95 분)
※ 세세한 룰 때문에 혼동이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개별적 조우, 리스폰 시간은 조우 후부터 적용, 리스폰 시간 내 외에는 기본적으로 생존, 초기상태 인 부분만 숙지하시면 됩니다.
◎ 추가적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기존 시스템에 맞춰 리스폰 타임이 설정되어 있던 일부 고정 몬스터에 대해서 리스폰 타임을 조정하였습니다.
◎ 일부분의 고정 몬스터의 리스폰 타임이 약간 증가한 것을 제외하면 전체적인 고정 몬스터의 리스폰 타임이 대폭 단축되었습니다. 예) 엠페러 데스트럭터 (기존)20 일 -> 10 일
진행 자체는 기존과 별 다른 변경이 없지만 내부적으로 변경된 부분이 크게 적용되어 있는 만큼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문의/버그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시에는 가급적이면 문제 사항을 정확하게 설명하여 주시면 좀 더 빠르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