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내용 보기

제목  ◈◆ 신규 서플리먼트 퓨전 주얼 시스템 추가 ◆◈
글쓴이  loneltng 글쓴시각  2023-05-13 15:46:45 조회수  3349
내용
새로운 보조 장착 아이템 서플리먼트인 퓨전 주얼이 추가되어 알려드립니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보유중인 장비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퓨전 주얼 자체의 성장 요소 부분이 어느정도 복잡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공지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퓨전 주얼이란?

보석의 형태를 띠고 있는 아이템으로 일반적인 보석과 달리 특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친화력이 있는 아이템 재료나 수집품 재료를 융합하면 여러가지 효과를 각성하고 이렇게 효과가 각성한 퓨전 주얼을 보유중인 장비에 장착하는 것으로 해당 장비를 장착하고 전투를 진행하면 퓨전 주얼에 각성된 부가적인 효과를 획득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각성의 조건에 따라 기본적으로 발생하는 기본 각성외에 다양한 심볼에 의한 특수 각성이 존재하며 특수 각성의 발생에 따라 커스텀 효과나 전투 내 지속효과들, 또는 보유중인 룬패치를 장착 가능한 룬패치 각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 퓨전 주얼의 획득과 조회

퓨전 주얼은 아래와 같은 다양한 방식을 통해 습득이 가능하며 획득 후에는 영구적으로 보유가 가능합니다.

- 이벤트를 통한 교환 획득
- 퀘스트 보상으로 지급 (추가예정)
- 퀘스트 보상으로 지급된 토큰으로 NPC 에게 교환 (추가예정)
- 미라클 스트리트에서의 교환
- 그 외의 패키지와 같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획득


기본적으로는 퀘스트 진행 또는 이벤트를 통한 교환을 주로 하여 획득하게 됩니다.

퓨전 주얼은 획득 가능한 수에 별다른 제약이 없이 획득이 가능합니다.
다만 퓨전 주얼은 수량 개념이 없으며, 만일 특정 표기시에 해당 퓨전 주얼이 2 개 라고 표시된 경우에는 무각성 상태의 초기화된 퓨전 주얼을 각각 1 개씩 2 개를 획득하는 것이 됩니다.

한 번 획득하여 보유중인 퓨전 주얼은 [ 스테이터스 메뉴 -> 소지품 -> 퓨전 주얼 ] 메뉴를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퓨전 주얼 페이지에서는 자신이 보유한 퓨전 주얼을 최근에 획득한 순서대로 보여줍니다.

다른 요소에도 존재하는 주시그룹 관리 기능을 통해서 그룹별로 관리가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모든 그룹의 퓨전 주얼이 표시됩니다.
좌측에 있는 별 아이콘을 클릭하면 주시 없음 상태에서 주시그룹 1 번부터 5 번까지 차례대로 변경되어 설정되며 주시그룹 5 번인 상태에서 다시한 번 클릭하면 다시 주시없음 상태가 됩니다.
퓨전 주얼 목록에는 기본적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만일 해당 퓨전주얼이 어딘가의 장비에 장착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름 옆에 장착중으로 표시됩니다.
추가적으로 퓨전 주얼의 각성이 최대에 이르러 더 이상 각성을 할 수 없는 경우에 현재의 영기가 표시되는 부분에 [최대각성] 이라는 문구로 표시되며 이러한 퓨전 주얼은 더 이상 각성을 통해 효과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목록을 통해서 보유중인 퓨전 주얼을 확인하고 그 중에서 상세 정보를 보기를 원하거나 재료의 융합, 각성의 진행, 보유중인 장비에 장착 또는 해제를 원하는 경우에 각각의 퓨전 주얼항목의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한 관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퓨전 주얼의 각 수치 항목설명

퓨전 주얼의 상세 페이지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표시되며 각각의 수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얼명 - 퓨전 주얼의 명칭을 나타냅니다. 보통 [ㅇㅇㅇ 보석명] 과 같은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같은 보석명이더라도 앞에 붙는 문구에 따라 아예 다른 퓨전 주얼이 됩니다.
● 장착상태 - 어딘가의 장비에 장착되지 않은 경우 [장착가능], 어딘가에 장착된 경우에는 장착된 부분이 표시됩니다. (목록인 경우에는 장착 여부만 표시)
● 유형 - 퓨전 주얼을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유형을 나타냅니다. [무기]의 경우 무기에만, [방어구] 의 경우는 방어구와 악세서리에, [일반] 은 모든 장비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유형에 따라 기본 각성이 다르게 구성됩니다.
● 등급 - 퓨전 주얼의 등급을 나타냅니다. 각각 7 등급의 [사방에 널린], [풍족한], [많은], [흔하지 않은], [희귀한], [매우 희귀한], [유일한] 등급으로 나뉩니다. 등급에 따라 기본 각성에 의해 발생하는 효과의 수치 범위가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속성 - 퓨전 주얼의 속성을 나타냅니다. 모든 퓨전 주얼은 [불], [물], [바람], [땅], [정신], [아스트랄], [무] 의 7 가지 속성중 하나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퓨전 주얼 자체의 성능과 장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재료를 융합시킬 때 대상 재료의 속성이 같은 경우에만 온전한 영기가 누적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10 % 의 영기만 누적됩니다.
● 심볼 - 퓨전 주얼의 심볼을 나타냅니다. 심볼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 표시되며 퓨전 주얼에는 최대 3 종류까지의 심볼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퓨전 주얼 자체의 성능과 장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재료를 융합시킬 때 대상 재료의 심볼과 같은 심볼인 경우에만 해당 심볼의 심볼 파워가 온전하게 누적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10 % 의 심볼 파워만 누적됩니다.
● 각성 - 퓨전 주얼의 레벨업과도 같은 개념으로 영기를 목표치만큼 채운 경우에 각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성은 지정되어 있는 횟수만큼 할 수 있으며 최대 각성이 되는 경우에는 더 이상 재료를 융합할 수 없으며 각성을 할 수 없습니다. 각성은 퓨전 주얼의 등급과는 관계가 없으며 낮은 등급이더라도 많은 최대 각성 수를 가지거나, 그 반대일수도 있습니다.
● 최대특수각성횟수 - 퓨전 주얼의 남은 특수각성횟수를 나타냅니다. 심볼 파워를 일정량 누적하면 심볼 레벨이 생성되며 이러한 상태에서 각성을 하게되면 특수 각성이 발생할 수 있게됩니다. 특수 각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특수 각성 횟수가 누적되며 최대특수각성횟수만큼 발생하는 경우에는 더 이상 심볼 파워를 누적할 수도 없으며 특수 각성을 발생시킬 수도 없습니다. 조건에 따라 최대 각성에 이르렀지만 특수각성횟수를 최대치만큼 채우지 못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각성과 마찬가지로 퓨전 주얼의 등급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 영기 - 퓨전 주얼에 누적되어 있는 영기의 수치를 나타냅니다. 영기를 요구하는 최대치만큼 채우면 각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요구하는 영기의 수치는 등급별로 고정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영기의 누적은 재료의 융합을 통해서 가능하며 주로 속성 결정을 사용하면 영기를 누적할 수 있습니다. 영기는 영기의 누적치가 최대인 경우에도 계속 재료를 사용하여 누적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최대치를 초과하는 영기는 버려집니다. 반드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치임에도 영기가 누적되는 이유는 심볼 파워를 원하는 만큼 누적한 후에 각성을 진행할 수 있게하기 위함입니다.) 만일 최대각성상태인 경우에 상세페이지에서는 영기항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등급에 따른 필요 영기

퓨전 주얼을 각성시키기 위해 필요한 영기는 등급에 따라 고정되어 있으며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영기의 누적은 재료를 융합 시키는 것으로 가능하며 최대치를 초과하여 누적하는 경우 나머지 영기는 버려집니다.
주된 영기의 누적은 각 속성의 결정과 같은 아이템으로 진행하게 되며, 수집품을 통해서도 누적할 수 있지만 권장되지 않는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 사방에 널린 - 각성에 3,000 의 영기 필요
● 풍족한 - 각성에 4,000 의 영기 필요
● 많은 - 각성에 6,000 의 영기 필요
● 흔하지 않은 - 각성에 8,000 의 영기 필요
● 희귀한 - 각성에 11,000 의 영기 필요
● 매우 희귀한 - 각성에 15,000 의 영기 필요
● 유일한 - 각성에 20,000 의 영기 필요

★ 심볼의 종류와 등급

심볼은 퓨전 주얼에 기본 각성 효과외에도 다양한 특수 각성을 발생시키기 위해 필요한 조건입니다.
다양한 재료에 심볼 파워가 설정되어 있으며 해당되는 재료를 퓨전 주얼에 융합시키면 심볼 파워가 퓨전 주얼에 누적됩니다.
누적된 심볼 파워는 누적량에 따라 심볼 레벨을 가지며 레벨에 따라 심볼에 다양한 특수 각성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심볼은 총 60 가지가 존재하며 각각 15 가지의 등급별로 나뉩니다. 또한 심볼은 불, 물, 바람, 땅의 4 속성으로 구분되며 각각의 속성에 따라 표시되는 뱃지의 색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심볼의 속성은 발생하는 특수 각성의 효과 중에 커스텀 효과의 속성과 약간 연관이 있지만 그 외에는 크게 관련이 없습니다.
추후의 업데이트에 의해 새로운 심볼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하급 심볼 ■

- 불 : [본능], [주술], [의지]
- 물 : [기도], [신뢰], [공포], [피]
- 바람 : [여행], [상처], [고독], [이단]
- 땅 : [방패], [독], [인내], [슬픔]


■ 중급 심볼 ■

- 불 : [열정], [사랑], [분노], [고통]
- 물 : [꿈], [광기], [생명]
- 바람 : [행운], [탐구], [소멸], [정숙]
- 땅 : [저주], [보물], [갑옷], [죽음]


■ 상급 심볼 ■

- 불 : [용기], [파괴], [진실], [원한]
- 물 : [절망], [우울], [망각], [신비]
- 바람 : [희망], [유혹], [거짓]
- 땅 : [자비], [요새], [부활], [맹독]


■ 특급 심볼 ■

- 불 : [증오], [전쟁], [혼돈], [지배]
- 물 : [질서], [영광], [정화], [환상]
- 바람 : [소원], [운명], [기적], [영혼]
- 땅 : [유산], [금기], [불사]


★ 심볼 파워와 레벨

퓨전 주얼에 심볼 파워를 일정량 누적하게 되면 심볼 레벨이 생성됩니다.
심볼 레벨에 따라 발생하는 특수 각성효과가 다르며 같은 각성 효과 계열이라도 더 높은 수치와 범위를 가집니다.
심볼 레벨은 최대 5 까지 올라가며 심볼레벨이 5 인 상태에서도 심볼 파워를 계속 누적할 수 있지만 더 이상 심볼 레벨이 올라가거나 새로운 각성 효과 발생이 추가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 LEVEL 1 - 심볼 파워 1,000 누적 이상
● LEVEL 2 - 심볼 파워 2,000 누적 이상
● LEVEL 3 - 심볼 파워 4,000 누적 이상
● LEVEL 4 - 심볼 파워 7,000 누적 이상
● LEVEL 5 (최대) - 심볼 파워 12,000 누적 이상

★ 각성 효과

퓨전 주얼은 각성하게 되면 다양한 각성 효과가 발생하며 누적됩니다.
각성 효과는 심볼 파워 누적과 관련없는 기본 각성과 심볼 파워가 누적되어 심볼 레벨이 1 이상인 경우부터 발생할 수 있는 특수 각성으로 나뉩니다.
각성 효과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존재합니다.

● 공격력 - 플레이어의 공격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장비의 스펙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투 시작시에 자동적으로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 추가 공격력 - 플레이어의 추가 공격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장비의 스펙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투 시작시에 자동적으로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 물리 방어력 - 플레이어의 물리 방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장비의 스펙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투 시작시에 자동적으로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 마법 방어력 - 플레이어의 마법 방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장비의 스펙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투 시작시에 자동적으로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 불 속성 방어력 - 플레이어의 불 속성 방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장비의 스펙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투 시작시에 자동적으로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 물 속성 방어력 - 플레이어의 불 속성 방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장비의 스펙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투 시작시에 자동적으로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 바람 속성 방어력 - 플레이어의 불 속성 방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장비의 스펙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투 시작시에 자동적으로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 땅 속성 방어력 - 플레이어의 불 속성 방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장비의 스펙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투 시작시에 자동적으로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 정신 속성 방어력 - 플레이어의 불 속성 방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장비의 스펙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투 시작시에 자동적으로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 아스트랄 속성 방어력 - 플레이어의 불 속성 방어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장비의 스펙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투 시작시에 자동적으로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 실드 HP - 플레이어의 실드 HP 를 증가시켜 줍니다. 장비의 스펙에는 합산되지 않으며 전투 시작시에 자동적으로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 커스텀 효과 (특수각성 전용) - 발생 전에는 (불,물,바람,땅) 속성 X 등급과 같은 형태로 표시되며 각성 발생후에는 랜덤으로 선택된 해당 커스텀 효과와 수치가 표시됩니다.
● 전투내 효과 (특수각성 전용) - 지정된 전투 내 효과를 전투중에 부여합니다. 각각의 효과는 전부 최대 누적 상한이 지정되어 있어, 상한을 초과하여 누적하더라도 상한의 수치로 고정됩니다.
● 룬패치 (특수각성 전용) - X 랭크 X 등급과 같은 형태로 표시됩니다. 대상이 되는 범위내에 있는 룬패치를 장착할 수 있으며 장착후부터는 룬패치의 효과가 표시됩니다. 한 번 장착된 룬패치는 다시 해제할 수 없습니다.

★ 퓨전 주얼 유형에 따른 기본 각성

퓨전 주얼은 장착 조건이 되는 유형에 따라 발생하는 기본 각성군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모든 유형에는 실드 HP 가 구성되어 있으며 그 외의 항목들이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유형의 종류와 구성된 기본 각성의 종류를 나타냅니다.

● 무기 - 무기에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대신 공통 항목 외에는 공격력 또는 추가 공격력의 기본 각성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 공격력
- 추가 공격력
- 실드 HP

● 방어구 - 방어구 또는 악세서리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대신 공통 항목 외에는 방어력 또는 속성 방어력의 기본 각성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 물리 방어력
- 마법 방어력
- 불 속성 방어력
- 물 속성 방어력
- 바람 속성 방어력
- 땅 속성 방어력
- 정신 속성 방어력
- 아스트랄 속성 방어력
- 실드 HP

● 일반 - 모든 장비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무기 또는 방어구 유형에 비해 모든 유형의 각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공격력
- 추가 공격력
- 물리 방어력
- 마법 방어력
- 불 속성 방어력
- 물 속성 방어력
- 바람 속성 방어력
- 땅 속성 방어력
- 정신 속성 방어력
- 아스트랄 속성 방어력
- 실드 HP

★ 재료 융합

재료 융합은 퓨전 주얼의 상세 정보 페이지 내에 있는 [재료융합] 탭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퓨전 주얼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항목은 아이템과 수집품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주로 영기를 누적하기 위한 용도로는 아이템 재료가 사용되며 심볼 파워 누적을 위한 재료로는 수집품이 사용됩니다.

클릭하면 기본적으로는 아이템 재료가 보여지며 보유중인 아이템 중에서 재료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만일 융합하고자 하는 대상 퓨전 주얼의 속성과 다른 경우에는 10 % 의 영기만 적용되며 표기 영기 앞에 [ ▼ ] 와 같은 표시가 추가되고 감소하여 실제적으로 누적되는 영기의 양이 표시됩니다.
심볼의 경우에도 대상 퓨전 주얼의 심볼과 겹치는 심볼인 경우에만 온전하게 적용되어 심볼의 속성에 따른 색이 표기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심볼의 앞에 [ ▼ ]와 같은 표시가 추가되고 심볼의 배경색이 회색으로 표기되며, 감소하여 실제적으로 누적되는 심볼 파워의 양이 표시됩니다.

재료로 사용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에 수량을 선택하고 [선택한 재료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재료의 융합이 완료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각성에 필요한 최대 영기를 초과하여 재료를 투입할 수 있으므로 재료 투입시에 수량의 선택에 주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사용한 재료는 즉시 소비되기 때문에 사용 전에 반드시 여러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후에는 본인의 실수라고 문의하여도 복구하여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만일 수집품 유형의 재료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수집품 재료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보유한 수집품 중에서 재료로 사용 가능한 항목들이 위의 조건에 맞게 표시되며, 마찬가지로 원하는 수량과 재료를 선택하면 됩니다.
재료로 사용가능한 수집품은 비정기적으로 추가되며 내부적인 기준에 의해 추가되므로 문의등을 통하여 특정 수집품의 재료 추가 등록을 요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재료를 융합하면 정상적인 경우에 사용한 재료에 따라 누적된 영기와 심볼 파워양이 화면에 표시되며 만일 결과로 영기누적이 최대에 이르른경우에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 각성 예상 항목을 확인하고 각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심볼 파워의 확인

퓨전 주얼의 상세 정보 페이지 내에 있는 [심볼상태조회] 탭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이 되는 퓨전 주얼에 누적된 심볼 파워가 누적된 심볼 파워 순으로 표시됩니다.
만일 누적된 심볼 파워가 일정량 이상인경우에는 심볼 파워 레벨이 1 이상으로 표기되며 그러한 심볼의 경우에는 [퓨전주얼각성] 탭을 통하여 해당 심볼로 인하여 발생하는 예상 각성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볼 레벨에 의해 발생 가능한 특수 각성은 해당 레벨에 한하며, 예를들어 심볼 3 레벨이더라도 심볼 1 과 2 레벨의 각성을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 퓨전 주얼의 각성의 확인과 진행

퓨전 주얼의 상세 정보 페이지 내에 있는 [퓨전주얼각성] 탭을 클릭하면 각성 진행시에 발생할 수 있는 각성 효과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푸른색으로 표시되는 항목은 기본 각성 항목으로 심볼 레벨의 보유와 관계없이 표시됩니다.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항목은 특수 각성 항목으로 우선적으로 목록의 위쪽에 보여집니다.
특수 각성 항목의 경우 좌측에 표시되는 내용을 통해 어느 심볼을 통해 발생하는 각성인지가 표시됩니다. 예를들어 [본능3] 이라고 표시된 경우는 본능 심볼의 3 레벨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는 각성 효과임을 나타냅니다.

각성 예상 항목들은 각성을 진행하게 되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효과의 종류를 나열합니다.
따라서 해당 항목들은 전부 "발생 가능" 한 것에 불과하며 실제적으로 모든 항목이 전부 발생하지 않고 발생 강도에 따라 임의로 결정되는 한 가지 각성 효과의 수치 범위 내에서 실제 각성 효과가 결정됩니다.

각성 효과 목록의 우측에 표시되는 항목은 각성 효과의 발생 강도를 나타냅니다.
특정 각성 효과의 강도를 각각의 발생 강도 수치를 전부 합산한 것으로 나눈 수치가 대상 각성 효과가 발생할 확률이 됩니다.

요구하는 누적 영기가 최대에 이르르면 각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재료 융합 후 결과 화면에서 각성 조건이 되는 경우에 화면에 표시되며 [각성 효과 확인 후 각성 진행] 버튼을 클릭하면 발생 예상 각성 효과 확인 후에 각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각성이 가능한 경우에 [퓨전주얼각성] 탭 옆에 [각성가능] 이라고 표시됩니다.

각성은 진행하기 전에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추가로 다른 재료를 융합하여 심볼 파워를 더 누적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만큼의 심볼 파워를 누적했거나 더 이상 재료를 사용하여 변화를 주지 않을 것이라면 [퓨전 주얼 각성 진행] 버튼을 클릭하면 각성이 진행됩니다.
각성 진행은 다음과 같은 단계로 처리됩니다.

① 보유중인 심볼 파워 중에서 1 레벨 이상에 해당하는 심볼의 특수 각성효과를 기본 각성에 포함하여 그 중에서 한 가지 각성 효과가 선택됩니다.
② 각성효과가 선택되어 추가되면 누적된 영기는 다시 0 이 됩니다.
③ 발생한 각성 효과의 결과와 관련 항목이 결과 페이지에 보여집니다. 특수 각성인 경우에는 어느 심볼에 의해 발생한 것인지도 표시됩니다.
④ 발생한 각성 효과가 기본 각성인 경우에는 누적된 심볼 파워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⑤ 특수 각성이 발생한 경우에는 특수 각성이 발생한 심볼에 해당하는 심볼 파워가 전부 소멸합니다.
⑥ 만일 각성의 발생으로 인해 최대 각성에 이르르거나 남은 특수각성횟수를 전부 사용한 경우에는 결과와 관계없이 남아있는 모든 심볼 파워가 소멸합니다.
⑦ 그 후에 최대 각성에 이르르지 않았다면 다시 재료를 융합하여 각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⑧ 특수각성가능 횟수가 최대에 이르른 경우 이어서 각성을 진행할 수 있지만, 더 이상 심볼 파워는 누적되지 않으며 이에 따라 특수 각성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⑨ 각성이 최대에 이르른 경우 더 이상 재료를 사용하여 각성을 할 수 없으며 퓨전 주얼은 성장이 완료된 상태가 됩니다.

※※ 최대 각성에 이르른 퓨전 주얼은 다시 리셋이 불가능하며, 추후로도 그러한 기능은 추가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

★ 각성 효과의 확인

발생한 각성 효과는 [각성효과조회] 탭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 각성 효과 발생과 마찬가지로 일반 각성의 경우 파란색, 특수 각성의 경우에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위에부터 차례대로 각성이 발생한 효과대로 표시됩니다.
커스텀 효과 타입의 각성이나 룬패치 타입의 각성에 룬패치를 장착한 경우에는 커스텀 효과명을 클릭하면 아에파 위키의 해당 항목 페이지가 열립니다.

룬패치 항목의 경우에는 아직 장착되지 않은 경우에 항목을 클릭하면 룬패치 장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룬패치 각성 효과와 장착

룬패치 각성 효과를 보유한 경우에는 대상 각성 슬롯에 보유중인 룬패치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는 경우에 해당 각성 슬롯은 장착한 룬패치에 해당하는 커스텀효과가 됩니다.

룬패치의 장착은 [각성효과조회] 탭에서 대상 퓨전 주얼에 룬패치 타입의 각성 효과가 있는 경우에 가능합니다.
이미 룬패치 장착이 완료된 경우에는 장착한 룬패치의 효과가 표시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 클릭하면 보유중인 룬패치 목록이 표시됩니다.

룬패치는 X 랭크 X 등급과 같은 방식으로 표시되는데 [랭크] 는 구분에 따른 커스텀 효과의 그룹군, [등급] 은 해당 효과에서 커스텀 효과의 수치입니다.
랭크가 높을수록 더 좋은 커스텀 효과일 수 있으며 등급이 높을수록 커스텀 효과의 수치가 높습니다.

룬패치 장착 목록은 클릭한 룬패치 슬롯의 랭크와 등급 조건에 맞는 룬패치만 표시되며 장착 조건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보유하더라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장착하고자 하는 룬패치를 선택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대상 룬패치는 즉시 장착되며 소비됩니다.
※ 한 번 장착한 룬패치는 다시 해제할 수 없으며, 룬패치 각성 효과 슬롯도 한 번 룬패치를 장착하며 다시 해제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생각한 후에 장착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퓨전 주얼의 장착과 해제

퓨전 주얼은 보유중인 장비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장착 후부터 대상 장비를 착용하고 전투를 하는 경우 퓨전 주얼의 각성 효과를 전부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유형에 맞는 장비라고 해도 퓨전 주얼을 장착하기 위해서는 커스텀 등급이 있는 장비여야 하며, 따라서 상점 장비와 같은 장비와 몇몇 장비들은 퓨전 주얼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퓨전 주얼의 장착은 퓨전 주얼의 상세 정보 페이지 내에 있는 [장착/해제] 탭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장착되지 않은 상태인 경우 현재 장비를 대상으로 장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일 장비 슬롯 또는 장비 창고에 있는 장비에 대해서 장착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버튼을 클릭하여 장착 대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퓨전 주얼의 장착에는 추가의 비용이 필요하지 않으며 [주얼장착] 이라고 표시되는 장비의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장착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퓨전 주얼을 장착하고 해제를 하려면 [디퓨전 모듈] 이라는 아이템을 필요로 하며 이를 보유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제를 할 수 없으므로 확인 후에 신중하게 장책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디퓨전 모듈] 은 아쿠아 포인트 샵의 특수소모 아이템 부스에서 2 아쿠아 포인트로 상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벤트가 진행되면 이벤트 재화를 사용해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현재 조회중인 퓨전 주얼이 아닌 다른 퓨전 주얼이 장비에 이미 장착되어 있는 경우에는 [주얼교체] 라는 버튼이 표시됩니다. [주얼교체] 버튼을 클릭하면 대상 장비에 장착되어 있는 퓨전 주얼을 해제하고 그 후에 현재 조회중인 퓨전 주얼을 장착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디퓨전 모듈] 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므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퓨전 주얼이 장착중인 상태인 경우에는 퓨전 주얼의 상세 보기 페이지에 퓨전주얼이 장착되어 있는 장비가 표시됩니다. 이 상태에서 [장착/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장착 해제하기] 버튼과 함께 장착되어 있는 장비가 표시되며 버튼을 클릭하면 [디퓨전 모듈] 1 개를 소비하여 장착이 해제됩니다.





퓨전 주얼의 추가와 함께 간단한 조건으로 퓨전 주얼 기념 패키지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휘편 교환소에서는 오픈 한정으로 교환 횟수 한정의 패키지가 추가되었으니 추가로 올라오는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후로 진행될 이벤트 중에서 군웅의 연대기에 퓨전 주얼과 관련 특수 재료를 교환하는 항목이 추가될 예정이며, 다음에 추가될 컨텐츠인 신규 탑 컨텐츠인 천람의 탑부터는 퀘스트 보상중에 퓨전 주얼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로테이트 이벤트의 이번 주기가 끝나고 다음 주기 시작부터는 퓨전 주얼 교환 항목이 추가될 예정이니 추후의 업데이트에 따른 공지를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추가된 퓨전 주얼 관련 항목 이용중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문의/버그 게시판을 통하여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 글][리스트로][다음 글]

덧글 목록 ( 총 0 건 )


첫 화면으로